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미세전류로 치석 없애는 '트로마츠' 칫솔 인기 보도자료 - TROMATZ

{$popup}

검색  
검색어 입력후에 엔터를 누르세요.

보도자료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미세전류로 치석 없애는 '트로마츠' 칫솔 인기
작성자 TROMATZ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8-1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01

미세전류로 치태·치석 제거가 가능한 신개념 칫솔 '트로마츠'가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스타트업 프록시헬스케어는 지난해 10월 출시한 '무감각 미세전류 칫솔' 트로마츠의 판매량이 1만개를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트로마츠 칫솔은 각종 치아 질병의 원인이 되는 치태와 치석 제거에 특화된 칫솔이다. 특수 미세전류가 치아에 달라붙어 있는 치태·치석을 없애 잇몸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트로마츠 칫솔의 원리는 미세전류를 이용한 '바이오필름' 제거다. 모든 물체의 표면에 존재하는 박테리아가 일정 수 이상 모이면 스스로 보호막을 만드는데 이걸 바이오필름이라 부른다. 바위에 끼는 이끼나 치아에 끼는 치태·치석이 바이오필름의 대표적인 사례다. 바이오필름에 미세전류에서 발생하는 직류와 교류 전기를 혼합해 쏘이면 박테리아가 떨어져나가는 효과가 있다. 트로마츠 칫솔모에는 전극판이 2개 있는데 1초당 1000만회의 미세전류가 나와 바이오필름을 제거한다.


칫솔에서 미세전류가 발생하지만 사용자는 전류로 인한 찌릿함이나 통증을 전혀 느낄 수 없기 때문에 '무감각 칫솔'이란 이름을 붙였다. 건전지로 작동하지만 진동이 없어 사용감은 일반 칫솔을 사용할 때와 완전히 똑같은데도 치아에 붙은 이물질 제거 효과는 훨씬 강력하다.


프록시헬스케어는 트로마츠에 들어간 미세전류 기술로 국내외에서 50건 이상 관련 특허를 등록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유럽공동체마크(CE) 등 글로벌 인증도 취득했다.



첨부파일 image_readtop_2021_707509_16269441634725890.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